Project Kappa – Devlog 002

현재는 플레이 캐릭터의 기본 시스템 초안을 구현해 놓은 상태. 다만 이번 게임은 멀티 플레이를 기본으로 상정하였기에, 기반 프레임워크를 네트워크 플레이 기준으로 전부 다 뜯어 고치고 있다. 네트워크 라이브러리의 기능 추가 및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 중. 필요한 요소들의 개발이 끝나면, 캐릭터 시스템과 멀티 플레이 프레임워크를 통합시킬 예정. 사실상 팀의 첫 멀티플레이 게임인 만큼, 작업 시간은 좀 걸릴 듯하다.

이번 FPS게임의 멀티 플레이 형태는 클라이언트/호스트 형태의 데디케이트 서버를 구현하고 있다.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전개로 인해 이 방식과 P2P방식을 비교하며 많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보안상의 문제로 전자의 방식을 선택하기로 했다. 후자는 진짜, 보안을 제대로 보장 할 수가 없는 구조다 보니. PC 플랫폼으로의 전개를 생각하면 이쪽이 맞고, 모바일 쪽에서의 속도 문제는…뭐 그냥 5G의 시대를 기대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