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Kappa – Devlog 001

현재, 새로운 차기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정식 타이틀은 정해지지 않았고, 현재는 ‘Kappa(카파)’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년 정도 작업을 해 왔습니다. 단지 게임성에 대한 여러가지 시행 착오나, 시스템의 조정 및 리빌드를 하면서 기초를 다지는 작업이 지속되고 있네요. 기초 작업의 약 7할 정도가 완성된 상태입니다. 아울러 이 게임에서 사용하고 있는 엔진의 개발이 병행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진척이 빠르게 나가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3D’, ‘FPS’, ‘연계작?’과 같은 단어들 뿐입니다.

그간 팀 내의 개발 작업은 줄곧 Trello에서 관리를 하며 프로젝트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쪽에서는 나름 작업 메모나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가 수시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홈페이지의 포스팅이 너무 뜸한 감이 있어서, 이쪽에서도 Trello와 병행하여 개발 업데이트 사항을 수시로 올려 보려고 합니다. 뭐, 예전에 나선의 폭풍우 개발 포스팅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대충 어떤게 올라 올지 짐작하실겁니다. 그냥 잡다구리한 수수께끼의 메모들 뿐입니다만, 그래도 홈페이지가 너무 황량한 것보다는 낫겠다 싶어서요.

올해 말이나 내년 초중순에는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네요. 과연 어떻게 될지.
아무튼 지금까지 끄적끄적 진행해 왔듯이, 앞으로도 끄적끄적 진행해 나가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