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Engine r2 – Multi Platforms

안녕하세요. K.Iron 입니다.
현재 내부 개발중인 물건의 테스트샷을 슬쩍 공개합니다.

이번 버전은 멀티 플랫폼을 상정하고 있기에, 현재는 MS-윈도우즈10과 안드로이드 기기를 대상으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차후에는 iOS 기기까지 확장을 하려고 합니다만, 우선은 소스코드의 버전 안정화를 우선시 하는 방향으로.
윈도우즈 버전은 Visual C++, 안드로이드 버전은 OpenGL과 NDK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OS 버전은 Swift와 Objective C 중에서 어느 쪽을 써야 할지 좀 고민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Swift를 좀 건드려 보고 있긴 합니다만, OpenGL이나 Metal, OpenAL, C++라이브러리의 통합 및 관련 자료라든가…과연 어떨지.

현재는 개발 및 디버깅이 용이하기에, 윈도우즈 버전 위주로 차기작을 제작하면서 엔진을 같이 정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혼자서 두개를 건드리다 보니 진척이 쉽지는 않네요. 그렇지만 개인적인 프로젝트에서 굳이 유니티를 쓰고 싶지는 않기 때문에, 깨작깨작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